라이엇 게임즈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게임의 핵을 만드는 업체가 주로 미국과 유럽에 있었기 때문에 이를 고소해서 상당한 효과를 보았는데 중국발 핵이 대부분인 배그에서는 이 방식을 사용하기 어렵다.
핵사용이라 생각하지 않고 관전하는 시점에서는 인지하기 어려울 정도이다. 매크로와 달리 부착물 여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매크로로 만들어진 반동제어보다 더 정확한 제어가 가능하다.
하지만 형식이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 이 게임을 위한 코드만 이해하는걸로 충분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주제 분류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상위 티어에서는 유저 수가 적어 서로 다리 건너 아는 사이가 대부분이므로 퍼지기도 쉽다. 물론 하위 티어에서도 핵 옹호는 금물.
라이엇 담당자 : 어차피 롤헬퍼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레이팅) 올라갈 애들은 올라간다.(사태의 심각성을 인지조차 하지 못 하고 있었음)
핵 프로그램의 무료 체험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일단 메인 계정이 아닌 서브 계정을 통해 기능을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기능의 유용성을 확인하고 본 계정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조사 진행 후 비정상적인 패턴이 확인되지 않으면, 기간 만료 후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비정상적인 패턴이 최종 확인될 때에는 영구 이용 제한이 적용될 수 있다. 당연하지
특히 주요 플랫폼에서의 정지는 플레이어 커리어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신중히 판단해야 합니다.
단순히 게임 내 배그핵 제재에 그치지 않고 현실에도 영향을 미치도록 좀 더 강력한 대응 또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 경찰 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비인가 프로그램 제작/판매와 관련된 집단을 실제로 검거하는 데 성공하였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수사를 진행해나갈 예정입니다.
배틀그라운드가 침체기에 들어선 상황에서 다른 경쟁작들이 무료로 풀리면서 경쟁력이 약해진 상황인 만큼 배그가 무료화되는 것은 예정된 수순이었고, 필요한 일이라는 의견이 많지만 무료화가 되면서 핵이 더 많아질 수 있다는 우려는 계속 나오고 있다.
브리기테 : 궁극기를 시전하는 적을 자동으로 방패 밀쳐내기 스킬을 사용해 기절시킨다.
이 조사결과를 본 유저들은 위의 기능들 중에 '현재 생존자 확인창'에서 누가 뭘 들고 있나 무기 표시가 되는 점과 아이템 위치 확인이 된다는 점만으로도 불공정 게임이 진행된다며, 상식적으로 핵 기능으로 보는 유저들도 있다. 하지만 핵은 실제로 게임 내 데이터 조작 및 해킹을 통해 구동되는 것으로, 게임핵의 정의에는 부합되지 않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업데이트 확인: 프로그램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여 악성코드와 보안 결함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